이 시는 오든이 브뤼셀의 미술박물관을 방문하였을 때 르네상스 시대 대화가 피터 브뤼겔이 그린 <이카루스의 추락이 있는 풍경>을 보고 감명을 받아 쓴 것이다. 일상적인 것과 의미있는 것의 대조를 통하여 상당히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화자는 우선 그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는 대가들의 작
Ⅰ. 작가소개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1.Gabriel García Márquez (1928.3.6 ~ )
콜롬비아 아라카타카에서 태어났으며, 보르헤스와 함께 라 틴아메리카 문학의 환상적 사실주의 경향을 창시하고 주도 했던 인물이다. 1928년 콜롬비아의 아라카타카에서 태어나 외조부 손에서 자라났으며
I. 서론
1. 북유럽 르네상스의 개요.
1 – 1. 북유럽 르네상스의 정의
유럽의 북부를 가르치는 지명으로 북유럽에 포함되는 국가들은 노르웨이, 덴마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스웨덴,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에스토니아, 영국, 핀란드 등이다. 보통은 노르딕 국가를 북유럽이라 하기도 한다.
『ANECDOTE OF THE JAR』
☆작가소개
Wallance Stevens 시론 (1879~1955)
1.사실로서의 실재에 상상이 최대한 가해진 것
2.상상에 의한 세계의 재구성
3.단순한 현상 자체가 아닌 현상에 경험, 지식, 기대, 욕망 등 시인의 자아가 가미된 인간과의 통합화
4.객관적 현실이 아닌 현실의 재구성
Stevens는 이러
어느 민족이든 인간은 자신이 어디로부터 왔으며 어떻게 발전하게 되었는지를 신화나 설화로 나타내고 전달해 왔다. 사람들은 그러한 신화나 설화를 통해서 자신들을 묶고 있는 공동의 정신이나 힘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며, 또한 그것을 믿으면서 현재 자신이 서 있는 곳을 확인하게 된다. 비록 신화나
Ⅰ. 서론
오늘날 우리는 현대사회의 분주함 속에서 그 날 일어난 일이나 혹은 그 시간 속에 우리를 괴롭히는 문제에만 겨우 관심을 갖고 살아가는, 어찌 보면 매우 편협적인 사고와 근시안적인 안목을 지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 나아가 이러한 사고와 안목은 우리의 삶을 더욱 무미건조하게
Ⅰ. 서 론
필자가 초중고등학교 때 그리스 로마 신화의 내용을 접한 적이 있었다. 실지로 그 내용을 보면 신비롭고 환상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었다. 신들과 인간이 공존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많이 들기도 하였다. 신들의 이름도 다양하여 그리이스로 표현하는 신과 로마어로 표현하
4. 작품분석
1) Musee des Beaux Arts
이 시는 오든(W. H. Auden) 이 1983년 브뤼셀에 머물고 있을 때 그곳 왕립 미술관에서 관람한 네덜란드의 화가 피터 브뤼겔(Pieter Brueghel)의 그림 『이카로스의 추락이 있는 풍경』에서 느낀 바를 시로 쓴 작품이다.
1연에서 오든은 개개인의 고통이 다른 이에게는 무관심으
[9주차]
9. 페르세우스와 안드로메다-사랑과 구원
[학습개요]
▶ 다나에(Danae)와 황금 소나기로 변신한 제우스의 사랑
▶ 페르세우스(Perseus)의 탄생
▶ 메두사(Medousa)의 목을 자르는 페르세우스
▶ 안드로메다(Andromeda)를 구하는 페르세우스
이번 주에 우리는 페르세우스와 안